|
이데일리가 어제(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11회 이데일리W페스타’를 개최했습니다.
여성 차별 문제에서 출발해 여성의 리더십과 사회적 역할 등을 말해온 W페스타는 보다 근본적인 삶의 이야기를 새로운 10년의 첫 해 화두로 삼았습니다.
올해부터는 축제 성격을 강화했다고 하는데요.
심영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코로나19 이후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이 더 크게 다가오는 요즘.
이를 위해 올해 11주년을 맞은 W페스타는 ‘지금 당신은 행복하십니까’를 주제로 삼고 행복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조강연을 맡은 이는 ‘국민멘토’ 오은영 박사.
오 박사는 지금 시기 행복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하는 이유와 행복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비결을 전했습니다.
[오은영/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인간은 그저 마음이 편안하고 가까운 주변 사람들과 그럭저럭 잘 지내면 그게 행복한 거라고 저는 말씀드립니다. 이론적으로는 이처럼 의미있는 중요한 대상과 애착을 이루는 것. 그 대상은 평생 2~4명이라고 합니다.
행복 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대가 서은국 연세대 교수와 최근 화제작 ‘환승연애’의 이진주 PD 등도 자리해 각각 ‘관계’와 ‘마음’, ‘몸’, ‘일’ 측면에서 행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강연장 외부에서는 여성 취업과 건강관련 상담은 물론 퍼스널 이미지 컨설팅과 플라워 테라피 등을 받아볼 수 있는 다양한 기업체 부스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행사 마지막에는 두칸(DOUCAN) 최충훈 디자이너의 패션쇼와 래퍼 한해·걸그룹 스테이씨 등의 공연이 참석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이데일리TV 심영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