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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BGF리테일은 지난 2020년 말레이시아 기업 마이뉴스 홀딩스(Mynews Holdings)와 손잡고 몽골에 이어 두번째 글로벌 시장인 말레이시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말레이시아CU 50호점은 지난해 4월 1호점이 문을 연 이후 약 9개월 만의 성과로, 말레이시아 사업 파트너사인 마이뉴스홀딩스가 CU 진출 초기에 세웠던 1년 내 50개 점포 달성 목표를 3개월이나 앞당긴 속도다.
이같은 성과는 현지 호응을 바탕으로 이뤄졌다는게 CU측 설명이다. 마이뉴스홀딩스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신규 오픈한 CU 중 80% 이상이 ‘인콜(In Call)’ 방식을 통해 진행됐을 만큼 말레이시아 주요 상권에서 CU를 유치하려는 물밑작업이 치열하다는 전언이다. 인콜은 상가를 소유한 임대인이 먼저 자신의 건물에 입점을 제안하는 것을 말한다.
임형근 BGF리테일 해외사업실장은 “말레이시아CU가 현지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국내 기업들의 수출을 돕고 우리 문화까지 알리는 만능 플랫폼으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말레이시아CU를 안정적으로 안착시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신남방 국가 등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