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변화된 환경, 변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한 창조적이고 차별화 된 솔루션의 제시 없이는 성장은 물론 생존조차 장담하기 어려운 위기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며 “고객수익률 중심의 경영체제를 더욱 확고히 하려고 하는 이유도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세상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다”라고 강조했다.
윤 사장은 이에 따라 모든 업무를 고객을 기존으로 판단하고 실천하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고객수익률 중심 경영체제의 착근을 통해 자산관리 사업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며 “고객수익률을 통해 승부하고 고객의 신뢰 회복을 통해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 성장동력 확충에도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윤 사장은 “프라임브로커리지서비스(PBS), 인수금융, 상장지수증권(ETN) 등 신규사업은 선제적인 공략을 통해 시장을 초기에 선점함으로써 미래의 먹거리로 키워 나가야 한다”며 “국내투자자를 대상으로 해외상품의 공급을 늘리고 홀세일의 해외영업을 강화하는 등 해외사업의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 또한 게을리 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