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공연 당일 출연 배우 변경, 환불 가능한가요?[궁즉답]

캐스팅 변경 공연 취소,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당일 공연장 확인 시 관람 않고 문의해야
예매처 및 제작사 SNS 확인하는 것도 방법
  • 등록 2024-03-15 오후 1:15:16

    수정 2024-03-15 오후 1:19:08

이데일리는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분야의 질문을 담당기자들이 상세하게 답변드리는 ‘궁금하세요? 즉시 답해드립니다’(궁즉답) 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Q: ‘A’라는 배우가 출연하는 날짜에 맞춰 뮤지컬을 보러 갔습니다. 그런데 공연 당일 ‘A’ 배우의 건강 문제로 출연이 취소되고, 대신 ‘B’ 배우가 출연한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A’ 배우의 팬이어서 일부러 그 날짜에 예매를 한 건데요. 이 경우 환불이 가능할까요?

최근 공연제작사 마스트인터내셔널 SNS에 올라온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캐스팅 변경 안내. (사진=마스트인터내셔널 SNS)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A: 네 가능합니다. 뮤지컬 주연, 또는 비중 있는 조연의 캐스팅 변경으로 공연을 취소할 경우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연제작사들은 배우들의 컨디션에 따라 불가피하게 캐스팅을 변경하게 되면 이를 예매자에게 일괄 문자를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연 직전 부득이하게 캐스팅이 변경됐을 때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해당 공연의 티켓 미수령자, 또는 공연을 관람하지 않는 관객에 한해 환불을 해줍니다. 만약 공연장에 도착한 뒤 캐스팅 변경 사실을 알았다면 번거롭더라도 일단 공연을 관람하지 않고 돌아가시길 권합니다. 다음날 제작사에 연락을 해 환불을 요청하면 됩니다.

매일 라이브로 진행하는 공연 특성상 캐스팅 변경 등 공연 컨디션에 크고 작은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공연제작사들은 관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티켓 예매처, 공식 SNS, 문자 메시지를 통해 공연 진행 여부와 관련한 특이사항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연 관람 당일 티켓 예매처나 공연제작사의 공식 SNS 등을 통해 공연 진행에 특별한 일은 없는지를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캐스팅 변경에 대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데일리 궁즉답에서는 독자 여러분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이슈에 기자들이 직접 답을 드립니다. 채택되신 분들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 이메일 : jebo@edaily.co.kr
  • 카카오톡 : @씀 news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