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MZ세대 겨냥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 론칭

지난해 신설된 MZ PB개발팀 두 번째 상품 선보여
샴푸바·바디바·고체치약·대나무 칫솔 등 바디 패키지
MZ세대 가치소비 겨냥 친환경 상품 라인업 강화
첫 상품 '우주프로틴' 성공 힘입어 PB도 점차 확대
  • 등록 2022-06-07 오전 11:24:49

    수정 2022-06-07 오전 11:24:49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홈쇼핑은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otherapy)’의 ‘바디 패키지’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해 MZ세대를 겨냥한 자체 상품들을 개발하고 있는데, 첫 상품인 고단백 영향간식 ‘우주프로틴’ 이후 두 번째 상품으로 이번 친환경 바디 패키지를 선보이며 영역을 확대하고 나선 것이다.

롯데홈쇼핑 MZ PB개발팀이 MZ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친환경 패키지 ‘아더라피’ 바디 패키지.(사진=롯데홈쇼핑)


먼저 이번 브랜드 아더라피는 ‘Other’와 ‘Therapy’의 합성어로, ‘일상 속 다른 선택이 지구와 나를 행복하게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플라스틱·폐기물 절감 △합리적인 가격 △2030 감성 등을 담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으로, 첫 번째 상품으로 샴푸바(80g)와 바디바(80g), 고체치약, 대나무 칫솔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바디 패키지를 선보였다. 기초 원료를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고,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니치향을 적용했다. 시중에 판매되는 친환경 브랜드들과 비교해 사용감을 높이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대·구성을 위해 공을 들였다. 패키징 디자인도 MZ세대 감성을 고려해 브랜드 대표 캐릭터 ‘라피’를 활용했으며 생분해 가능한 비목재 포장재를 사용했다.

이달 10일까지 국내 유명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한정 판매한다. 다음달 중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에서 선보이고, 친환경 전문 오프라인 매장 등 다양한 쇼핑 플랫폼 입점을 비롯해 골프장, 숙박업체, 여행사 등 B2B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또 연내 생분해 비닐봉지와 장갑, 설거지바, 수세미 등 키친 라인도 선보여 상품군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미령 롯데홈쇼핑 MZ PB개발팀장은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전담팀이 신설된 이후 지난해 1월에 선보인 첫 번째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MZ세대들이 가치소비를 중시함에 따라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를 론칭하게 됐으며, 향후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MZ세대 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사내 공모전 ‘게임 체인저 오디션’을 진행, 최종 우승한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했다. 이들이 첫 상품으로 선보인 ‘우주프로틴’은 올해 1월 국내 1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 최초로 한정 판매해 목표의 40배 이상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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