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머드 프레시는 자사 식물성 치즈 신제품인 식물성 체다 슬라이스와 페퍼잭 슬라이스 치즈를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시카고에서 열린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Food Show에 출품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번 행사에서는 그릴드 치즈 샌드위치와 함께 대체육의 대표적인 브랜드 ‘비욘드 미트’와 아머드 프레시가 협업한 ‘나초 비프’ 메뉴를 선보이며, 각각의 대체식품 분야에서 리더로서의 명성을 한 번 더 공고히 했다.
특히 아머드 프레시의 식물성 치즈는 미래에 화성에서도 치즈를 먹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는 점에서 우주 탐사시대가 점점 더 가까워지는 시점에도 대비한 제품이라는 점이 어필됐다. 전통적인 우유 대신 귀리 우유를 베이스로 100%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제조되기 때문에 식물성 원료는 환경 친화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에 크게 기여한다.
또한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여 동물성 치즈의 맛과 질감을 완벽하게 구현했으며, 부드럽고 크리미한 식감으로 동물성 치즈를 이용하여 만드는 모든 요리에 대체 가능하다.
아머드 프레시의 궁극적인 목표는 채식주의자는 물론 채식주의자가 아닌 사람들에게도 식단의 한계를 뛰어넘어 동물성 치즈를 완전히 대체하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힐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오경아 아머드 프레시 대표이사는 “지속적으로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쉬운 접근을 위해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며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