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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지난달 토이캔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8.4% 껑충 뛰었다. 같은 기간 일반 캔디 매출이 15.9% 신장한 것과 비교하면 무려 8배나 큰 신장폭이다.
토이캔디 카테고리 매출이 급신장한 것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불고 있는 이른바 ‘갠소(개인 소장의 줄임말)’ 트렌드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CU에서 취급하는 토이캔디 내 랜덤으로 들어있는 키링·오뚝이 등 캐릭터 장난감을 수집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 고객들까지 토이캔디를 즐겨 찾은 결과다.
토이캔디 대표 상품으로는 CU가 지난 4월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오뚝이 캔디 시리즈다. 인기 애니메이션 치링치링 시크릿공주 쥬쥬, 브레드이발소, ‘뽀롱뽀롱 뽀로로와 협업해 인기 캐릭터의 미니 오뚝이를 넣은 △시크릿쥬쥬 오뚝이 캔디 △브레드 오뚝이 캔디 △뽀로로 오뚝이 캔디를 선보여 MZ세대 고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이에 CU는 오는 22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화 ‘원피스’ 캐릭터가 디자인된 ‘원피스 오뚝이 달콤캔디’도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총 14가지 원피스 캐릭터가 들어간 미니 오뚝이가 랜덤으로 들어있다. 다음달 6일부터는 업계 단독으로 △브레드 키링 캔디 △시크릿쥬쥬 키링 캔디 △뽀롱뽀롱 키링 캔디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상품에는 각 애니메이션의 20가지 캐릭터 키링이 무작위로 동봉된다.
김장웅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아이들을 겨냥해 출시됐던 토이캔디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단독상품들을 업계에서 가장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확대하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