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광고 모델인 만화가 및 방송인 기안84와 함께한 2024년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 (사진=엔카닷컴) |
|
‘나의 드림카 플랫폼, 엔카’라는 슬로건 아래 제작된 이번 광고는 나의 드림카 또는 누군가의 드림카가 될 자동차를 엔카닷컴을 통해 믿고 팔고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총 두 편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자동차를 팔고 사는 과정 속 드림카 메신저로 변신한 기안84의 이야기를 담았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당당하게 살아가는 기안84의 이미지를 담아 ‘꿈’이라는 키워드를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기안84의 이름을 활용해 ‘엔카믿고 내 차, 8고 4고(팔고 사고)’ 광고 문구가 포함됐다.
‘엔카믿고 8고’편은 “꿈을 팔아요? 저는 팔아요. 내 차가 누군가에겐 드림카가 될 수 있으니까”라는 기안84의 나레이션으로 시작된다. 이후 기안84가 차를 떠나 보내는 듯한 장면이 이어진다. 다음 장면에선 ‘엔카84’ 키워드가 강조되며, 엔카의 내 차 팔기 서비스인 실시간 딜러 견적 경매로 최고가에 차를 판매할 수 있는 ‘엔카믿고 비교견적’을 소개한다.
함께 공개된 ‘엔카믿고 4고’편은 ‘꾸밈 없다고 꿈이 없나요? 누구에게나 드림카는 있으니까’라는 내용을 담았다. 이 역시 기안84와 함께 ‘엔카84’라는 키워드가 등장하면서 엔카가 직접 진단한 차량인 ‘엔카진단’과 7일간 타보고 구매 결정할 수 있는 ‘엔카믿고’가 내 차 사기 서비스로 강조된다.
이번 광고 영상은 TV,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엔카닷컴은 신규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다음달 28일까지 840명을 대상으로 ‘나의 드림카 플랫폼, 엔카믿고 선물받고’ 고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엔카 광고 ‘8고편’을 감상하고 SNS 채널을 통해 공유 후 인증하면 된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신규 광고는 ‘나의 드림카 플랫폼, 엔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엔카를 믿고 차를 팔고 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