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 후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주최, (사)한국인포그래픽협회,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2014년 제2회 대한민국인포그래픽 어워드 수상작이 최종 발표됐다.
영예의 대상은 ‘주민등록 제도 및 정보시스템 소개(대한민국 주민등록제도 및 주민등록정보시스템에 대해 외국정보 관계자용 소개자료)’ 주제를 모션그래픽으로 제작해 출품한 행정자치부(디자인: 인포그래픽웍스)가 수상했다.
최우수상 시선부문 공공 부분은 B다이렉트샵 모션그래픽(SK브로드밴드)을 제작한 바이스버사 디자인 스튜디오, 일반부문은 스쿨존 안전수칙(스쿨존에 대한 범칙금 및 안전수칙 정보)을 출품한 홍익대학교 이현규씨, 공모부문 학생부문은 지금은 빅데이터 시대의 주제로 모션그래픽을 출품한 동아방송예대 이세라씨가 각각 수상했다.
특별상의 경우 스토리텔링 부문은 아르떼 인포그래픽 시리즈를 출품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아이디어상은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으로 출품한 인천카톨릭대 김은선, 신정은씨, 데이터분석상은 서울의 5대궁 프로젝트를 출품한 세종대학교 안진주씨, 정보기획상은 해양관리공단에서 출품한 해양오염의 주범 해양쓰레기의 진실, 디자인상은 네이버와 다음의 항해대전 주제를 다룬 용인대학교 김상욱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 밖에 입선 부문(일반)의 경우 고용노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은행이 각각 수상을 했고, 학생부문은 김그림(전남대), 박미진(남서울대), 신은빈(숙명여대), 양지영(연성대), 이승준(명지대), 이해인, 김민선(이상 연세대), 정소연(인천대), 김고은(홍익대), 이성현(홍익대) 등 총 12점이 선정됐다.
이 행사를 주최한 한국정보화진흥원 관계자는 “비주얼콘텐츠 즉, 인포그래픽 활용 및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인포그래픽이 좀 더 수준 높은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업계의 참여와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제2회 대한민국 인포그래픽어워드’ 수상작은 앞으로 인포그래픽어워드 홈페이지(www.kinfographicaward.com)에 게시해 일반인들이 볼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