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CJ온스타일이 운영하는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매진임박’이 웹예능 ‘엄카찬스’ 시즌2를 30일 공개한다.
엄카찬스는 CJ ENM(035760) 커머스부문인 CJ온스타일이 웹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 에피소드와 협업해 만든 라이브커머스 결합형 콘텐츠다.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엄카찬스에서 제품 정보를 나누고 같은주 목요일 오후 8시 라이브커머스 엄카타임을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도 모델 이현이가 진행을 맡았으며 이번 시즌엔 각 분야 전문가를 초대해 육아·교육 정보를 공유한다. 1화 ‘수학 올림피아드’ 편에서는 누트라코스 아미노 데일리 샷을, 2화 ‘연령별 추천, 프로 여행러맘’에선 퍼울 리뉴 액체세제를 각각 소개한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강화하는 동시에 ‘매진임박’ ‘오픈런’ 등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채널 육성에도 집중한다. CJ온스타일이 여러 해 동안 축적한 커머스 영상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외부 채널·포맷 다변화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채널로서의 위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엄카찬스 시즌1는 30분당 억대 판매, 유통업계 유튜브 채널 기준 단기간 최고 조회수 등의 진기록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았다”며 “매진임박에서 선보이는 킬러 콘텐츠를 통해 확고한 팬덤을 구축하고 적합한 상품을 연계해 화제성과 세일즈를 동시에 잡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운영하는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매진임박이 선보이는 웹 예능 ‘엄카찬스’ 시즌2 첫화 ‘수학 올림피아드’ 썸네일. (사진=CJ온스타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