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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해당 시스템은 딥러닝과 머신러닝 모델로 시스템을 구성했다. 인플루언서의 과거 마케팅 성과 데이터를 활용해 미래 마케팅 성과를 예측하고, 예측치를 주요 변수로 사용해 인플루언서를 추천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광고주는 객관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 높은 인플루언서와 협업이 가능하다.
외부 ICT 시험 공인 인증 연구소를 통해 소프트웨어 품질 측정 시험을 한 결과 ‘광고 성과 예측 모델 정확도’ 인증을 통과했다. 사측은 지난해 6월 개최된 ‘국제전자상거래컨퍼런스 2022’에서 기술성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동남아 6개국에 진출한 레뷰 플랫폼을 바탕으로 △국내 포함 글로벌 광고주들의 예산 대비 광고 성과 최적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매체 인플루언서에 대한 추천 및 운영 시스템 고도화 등을 할 예정이다.
그는 “최근 광고업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중요한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축적되는 방대한 데이터에 최첨단 ICT 기술인 딥러닝, 머신러닝을 적용해 국내 최고 애드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