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은 대학의 유휴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부지는 강원대로 선정됐다. 캠퍼스 혁신파크 산학연 혁신 허브(HUB)는 약 50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지상 8층, 연면적 약 2만2300㎡ 규모로 내년 상반기까지 세부설계를 마친 후 착공해 2023년 5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국토교통부는 강원대와 청년친화형 행복주택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하지만 이데일리 취재 결과 강원대 청년주택 공급계획은 약 2주 전에 잠정 보류된 것으로 확인됐다. 강원대 관계자는 “당초 행복주택 사업을 추진하려고 했지만 내부적으로 잠정 보류하기로 한 건”이라면서 “이런 상황에서 정부가 무작정 발표를 해 당황스럽다”고 했다.
그는 “학교 부지에 주택을 짓는다는 것에 대해 부지활동 측면에서 이 사업이 필요한지 재검토하게 됐다”면서 “건물이라는 게 한번 신축되면 끝이기 때문에 급박하게 추진하기 보다는 시간을 갖고 하자는 걸로 최종 결론이 났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국토부는 이 상황을 인지조차 못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강원대와 행복주택 공급 협의가 마무리 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내용이 어떻게 된건지 파악해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