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267250)는 9일 경기도 판교에 있는 신사옥 ‘글로벌 R&D 센터’에서 사내 어린이집 ‘드림 보트’(Dream Boat)의 개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엔 정기선 HD현대 사장과 신상진 성남시장, 김명수 분당구청장,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했다.
드림 보트 어린이집은 연 면적 2222제곱미터(㎡·672평), 최대 정원 300명 규모의 영유아 통합 보육시설이다. 2개 층에 걸쳐 14개 보육실과 6개의 놀이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만 0~5세까지의 자녀를 둔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HD현대는 어린이집 운영시간을 오전 7시부터 최장 밤 10시까지로 정해 직원들이 유연 근무제를 채택하거나 귀가가 늦어진 때에도 상황에 맞춰 등·하원 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아침·점심·간식은 물론 저녁까지, 친환경 음식재료로 만든 하루 네 끼 식사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어린이집 내부는 친환경 재료를 마감재와 가구에 사용하는 등 아이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꾸몄다. 또 앞으로 아이들이 자연환경과 생태계를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집 인근 부지를 확보해 자연학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드림 보트 어린이집은 학부모 상담·만족도 조사를 통해 부모 의견을 보육계획에 반영하는 학부모 참여형 ‘열린 어린이집’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은 어린이집 공간을 자유롭고 편안하게 참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HD현대는 지난 1월부터 초등학교 입학 전 3년간 임직원 자녀의 유치원 교육비를 자녀 1인당 연 600만원, 총 1800만 원까지 지원하고, 전 계열사가 유연 근무제를 시행하는 등 육아 문제 해결에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