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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 선수는 EPL 지난 시즌에서 득점왕을 차지했으며 최근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 시상식인 ‘2022 발롱도르’에서 전체 11위에 뽑혀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10위권대에 이름을 올렸다.
CU는 그간 이같은 손흥민 선수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심혈을 기울여 온 것으로 알려졌다. 손흥민 선수를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적극 전파하는 동시에, CU의 여러 강점을 담은 서비스와 상품 관련 고객 참여형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해 고객에 혜택을 더한다는 전략이다.
동시에 CU는 이달 말 카타르월드컵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치얼 업(CHEER UP) 코리아, 파이팅 쏘니(SONNY)!’ 마케팅을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포켓CU와 CU SNS에서 손흥민 선수와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을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28일 가나전 당일에 이벤트 당첨 고객을 서울·광주·부산지역의 CGV 상영관으로 초대해 응원 용품과 먹거리들을 지원하며 응원전을 펼칠 예정이다.
고물가 시대에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초가성비 콘셉트의 ‘월클 시리즈’도 선보인다. 최근 고객들이 많이 찾는 간편식품에서부터 빵·분식·안주류에 이르기까지 20여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세계적인 축구 이벤트를 앞두고 국가대표 캡틴인 손흥민 선수와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손잡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CU는 새로운 희망과 활기를 불어넣고 2002년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도록 대국민 응원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