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439090)은 이달 초 미국 코스트코 매장 300곳에 입점했다고 31일 밝혔다.
마녀공장의 지난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8% 늘었으며 특히 아마존에서의 매출액이 같은 기간 244% 급증했다.
특히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에 대해 코스트코 본사가 ‘판매량이 매우 우수하다’고 판단할 정도로 미국에서의 반응이 뜨겁다고 마녀공장은 전했다.
마녀공장은 내년까지 입점 매장을 40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엔 ‘비피다 바이옴 앰플’을 100여개 매장에서 선보이고 내년 5월부터 취급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마녀공장은 이번주 미국 대표 화장품 멀티숍인 ‘얼타’(ULTA)의 온라인과 매장 600곳에 입점했다. 지금까지 마녀공장이 진출한 미국, 일본 등 오프라인 매장만 1만곳에 이른다.
마녀공장은 다음달 대만 코스트코, 11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각각 입점할 예정이며 중국과 프랑스, 스페인 등에도 매장 입점을 협의하고 있다. 아시아는 물론 북미·유럽까지 진출해 K뷰티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 많은 현지 소비자와 만나고자 미국은 물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채널에서 입점 확정 또는 협의가 진행 중”이라며 “다시 돌아온 K-뷰티 전성기를 최전선에서 이끄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제품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마녀공장의 ‘퓨어 클렌징 오일’이 미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사진=마녀공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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