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부는 올해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사업을 통해 779개 신규과제를 선정하고 1179억원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전략기술분야 지원 비율을 50% 이상으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중소벤처 R&D 13대 전략분야에서 124개 전략품목을 선정하고 제안요청서(RFP) 과제기획 등을 통해 중소기업 R&D 전략성을 강화한다. 13대 전략분야는 △인공지능(AI) △바이오 △탄소중립 △첨단로봇·제조 △반도체·디스플레이 △첨단모빌리티 △차세대통신 △사이버보안 △수소 △이차전지 △원자력 △양자 △우주항공·해양 등이다.
또한 팁스 기업이 스케일업 팁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팁스 성공기업과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간 정기적 만남을 기획하고 ‘올해의 팁스기업’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정책 연계성과 연속성을 강화한다.
박용순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2025년에는 인공지능, 바이오테크, 탄소 중립 기술 등 미래 유망 기술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글로벌 우수 기관과의 협력 R&D를 강화해 중소기업 R&D 성과가 국가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은 상반기, 하반기 과제로 구분된다. 오는 17일 공고하는 상반기 과제 접수 기간은 내달 3일부터 17일까지이며 하반기 과제 접수 기간은 5월8일부터 5월21일까지다. 공고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 또는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