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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총 매출액은 1조 241억원, 영업이익은 74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각각 11%, 58% 감소한 수치다.
카카오게임즈는 2024년 ▲라이브 서비스 강화를 비롯해 ▲주요 게임들의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작 개발에 주력, 지속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간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등 산하 자회사 및 국내외 유수 파트너사들과 함께 PC온라인 및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의 게임들을 선보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으로, 아키에이지 워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9개국, 에버소울 일본 지역, 오딘: 발할라 라이징 북미유럽 지역 등 주요 라이브 게임의 해외시장 출시를 비롯해,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롬(R.O.M)‘, 로그라이크 캐주얼 ‘프로젝트 V(가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 오더’,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C(가제)’ 등 신작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 지속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운영’을 넘어 ‘생산성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수준 높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중장기적인 모멘텀을 갖춰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