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탈리너스는 금속이 안에 들어 있다는 의미의 영어인 ‘메탈 인 어스(Metal in us)’를 연음화시켜 만든 이름이다. 금속 느낌의 소재임을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한 전략이다. 삼양사는 국내를 비롯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등 10여개국에 브랜드 등록을 진행 중이다.
기존에는 플라스틱을 사용해 금속 느낌의 제품을 만들 경우 부품 성형 후 별도의 도장 혹은 도금공정을 진행해야 했다. 반면 삼양사의 메탈리너스는 플라스틱 소재 자체에 고객이 원하는 색상과 금속 질감을 모두 구현해 추가 공정이 필요없다.
특히 메탈리너스는 실제 알루미늄 플레이크(조각)를 사용해 금속의 질감을 더욱 실감나게 구현했다. 삼양사는 기존 타사 제품들의 한계였던 표면의 흐름 자국 등 외관상 불량 문제를 해결해 외관 품질을 중시하는 가전 제품에 이어 자동차 내장재 등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 중이다.
현재 삼양사는 ABS를 비롯해 PC, PBT 등의 소재를 활용해 메탈리너스 제품을 생산 중이며, 국내 대표 가전 업체의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등에 적용되고 있다. 삼양사는 해외 가전, 자동차 업체로 적용 범위를 넓혀 올해 5000톤 이상을 판매한다는 목표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약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회사 관계자는 “프리미엄 가전 출시 등 가전 시장의 고급화에 따라 스페셜티 소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삼양사는 고객이 원하는 색감과 재질 모두를 완벽히 만족하는 감성 소재를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