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오는 29일까지 ‘기술멘토링 및 수요기반 R&D 기획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기업현장의 애로기술 해결과 R&D 기획지원 등 다양한 중소기업의 요구사항을 정부 출연 연구기관에 소속된 연구원들이 기술멘토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2014년 첫 시행됐다.
운영기관으로 지정된 KISTI는 모두 50개의 참여기업을 모집 중이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http://www.nst.re.kr) 또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의 과학기술정보협의회(www.astinet.kr)의 홈페이지를 방문,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jjhun@kisti.re.kr)로 제출하면 된다.
KISTI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참여기업 중 10개 기업을 선정해 단순한 멘토링을 넘어 중소기업 보유기술 관련 기술·시장정보 분석 및 사업화전략 수립 지원 등을 통해 출연연의 차년도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R&D 기획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25개 출연연이 이 사업에 참여해 모두 90개의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멘토링을 수행, 다양한 형태의 성공사례들이 창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