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필리핀 최대 창고형 유통채널과 판매활성화 맞손

필리핀 현지 유통채널 강자 S&R과 업무협약
빼빼로 비롯 캔햄·분유 등 K푸드 확대 잰걸음
  • 등록 2023-05-18 오후 6:08:53

    수정 2023-05-18 오후 6:08:53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필리핀 S&R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빼빼로를 비롯한 캔햄·분유 등 다양한 K푸드 현지 유통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와 S&R 관계자들이 지난 16일 필리핀 마닐라 S&R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웰푸드)


S&R은 2001년 설립된 필리핀 최대 창고형 멤버쉽 체인이다. 필리핀은 아직 한국에 비해 온라인쇼핑이 활성도가 낮아 전통적인 유통채널이 강세인 국가다. S&R은 전세계 다양한 물품과 가성비, 그리고 멤버쉽을 앞세워 현지 유통채널 강자로 꼽힌다. 필리핀 내 23개점을 운영 중이며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2016년 이후 S&R을 통해 주력 수출 브랜드인 빼빼로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해왔다. 그 결과 필리핀은 빼빼로 최대 수출국이 됐으며 지난해에는 현지 대규모 쇼핑몰에서 글로벌 ‘빼빼로 데이’ 통합 캠페인을 성공리에 진행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필리핀 전역에 빼빼로 브랜드 홍보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주요 수출 품목인 캔햄과 분유 등의 동남아 진출 확대 발판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 수출 제품 분포 확대와 함께 창고형 매장에 적합한 ‘애니타임’ 캔디 등 대용량 제품 수출에도 나설 방침이다.

최명림 롯데웰푸드 글로벌사업본부장은 “롯데웰푸드와 S&R과의 파트너쉽을 통하여 필리핀에서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며 “빼빼로를 비롯 캔햄과 분유 및 다양한 K푸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수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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