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교육은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에서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으로 KG ICT가 주관해 최종 선정됐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커넥트밸류가 공동 운영하는 청년 AI 로보틱스 실무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우수 교육생은 장학금을 받고 KG ICT 등 KG 그룹사, 협력사 채용 시 우대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앞서 1기 모집에서 신청자가 600명이 넘는 등 AI 로보틱스 과정에 대한 열띤 관심을 증명한 바 있다.
교육과정은 이론, 실습, 프로젝트 순서로 진행된다. 서비스용·산업용 로봇 장비들을 동시에 배우고 이를 직접 운용해 로봇 관련 학습 경험을 얻고 단기간에 전문성을 함양하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정규과정과 프로젝트 비중이 5:5로 과목별로 약 10가지 이상인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해 생생한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또 기초에서 심화로 이어지는 단계별 학습과 팀원과의 합동 실습으로 비전공자의 학습 장벽을 낮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G-카이로스는 수강생의 적극적인 취업 활동을 밀착 관리하고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 과정을 실습 위주로 구성하고 이에 필요한 노트북, 교보재를 모두 무상 지급한다. 또 로봇 OLP 생성 및 적용, 협동로봇 설계 및 구현 프로젝트 및 경진대회 등을 통해 개인 포트폴리오 설계를 지원한다. 실무자 출신의 강사를 중심으로 한 스터디 모임 지원, 취업 컨설턴트의 1:1 맞춤 커리어 상담은 이미 1기 학습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커넥트밸류는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HRD 교육 기획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교육기관이다. 특히 MZ세대에 특화된 신입, 승진자 교육과정 및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에듀게임을 꾸준히 출시하며 트렌디한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오는 22일엔 국내 유일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에듀게임 5종 ‘커넥트플레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KG-카이로스 교육 기간은 오는 6월 24일부터 12월 17일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된다. 교육은 강남, 종로, 구로 등 14개의 커넥트밸류 러닝센터에서 수강하며 자세한 내용은 KG-카이로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