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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그 동안 전사 경영을 맡아왔던 천종윤 각자대표는 회사 비전 수립과 중장기 신사업 전략 구축·실행에 집중하고 이대훈 각자대표는 기존 진단 사업을 관장할 예정이다.
씨젠 관계자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협업을 추진키로 하는 등 신사업이 본궤도에 오름에 따라 효율적인 회사 운영에 따른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신임 각자대표는 씨젠이 코로나19 진단키트를 2주 만에 개발하는 데 크게 기여한 인물이다.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활약하며 씨젠의 성장 기틀을 마련했을 뿐 아니라 천종윤 대표와 함께 분자진단 대중화를 이끌었다.
씨젠은 중장기 사업 전략인 ‘기술공유사업’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유통기업으로의 전면적 쇄신을 준비하고 있다. 기술공유사업은 씨젠이 질병 없는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글로벌 전략으로, 씨젠이 구축한 개발자동화시스템(SGDDS) 등을 활용해 사람과 동·식물의 각종 질병에 대한 현지 맞춤형 진단시약을 세계 각국 과학자들이 직접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씨젠은 전 세계 최대 과학커뮤니티를 보유한 ‘스프링거 네이처’(Springer Nature)와 손잡고 글로벌 진단시약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 들어 마이크로소프트와도 전략적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픈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 자동화와 접목해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