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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은 전날 한남4구역 재개발 조합에 입찰제안서를 제출하고, 특화 설계를 적용해 외관에서부터 조경에 이르기까지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 단지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를 제안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최상의 주거 가치로 실현하겠다는 계획으로, 단지명에도 ‘널리 빛나고 번영한다’는 의미와 한강·남산 사이 한남의 헤리티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먼저 삼성물산은 유엔스튜디오와 협업, 정비 사업 최초로 특허까지 출원한 설계가 이목을 끈다. 한강변 전면 배치된 4개동에 층별로 회전하는 듯한 나선형 구조의 원형 주동 디자인을 적용해 한강뷰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남산과 한강 등 주변 환경에 따라 O자, X자, L자 등 독특한 형태의 주동 배치를 통해 조망과 도시 경관 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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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청 광장 6배에 달하는 1만 2000여평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 또한 차별화 항목이다. 세대당 5.03평 규모로, 기존 공동주택의 세대당 3평인 수준과 비교해보면 2배 이상이다. 100여개의 다양한 시설을 품은 한남지구 최대의 커뮤니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삼성물산은 올해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에 빛나는 래미안만의 조경 시설 등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강과 남산을 연결하는 365m 길이의 친환경 생태공간 ‘하이라인365’를 조성한다. 조깅 트랙, 세족장, 캠핑 공간 등 다양한 옥외 어메니티와 휴식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한남4구역이 한남뉴타운을 대표할 수 있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심도 깊은 고민을 했다”며 “회사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한 완벽하고 차별화된 제안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주거 트렌드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