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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의 경우 최상층 스카이커뮤니티인 스카이브릿지를 내세우고 있다. 한남4구역에 3개동을 연결하는 190m 브릿지와 2개동을 연결하는 110m 브릿지 등 총 300m 길이에 달하는 공간이다. 이를 통해 한강 조망은 물론, 거주민들에게 휴식과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랜드마크를 짓겠다는 게 현대건설 계획이다. 또한 자하 하디드의 철학을 반영한 곡선 디자인이 적용됐고 한강과 남산 등 인근을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실현 가능성이 높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경쟁사인 삼성물산 역시 현대건설의 스카이브릿지가 서울시 건축심의를 통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언급했다.
현대건설이 한남4구역 내 스카이브릿지를 계획대로 추진하기 위해선 서울시 건축심의 절차를 다시 밟아야한다. 이에 대해 서울시 관계자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건축심의위원회가 주변 경관을 검토해 정성적으로 판단할 사항”이라며 “수용 여부에 따라 계획이 수정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한강 조망 가능 가구를 1652가구로 늘려 조합원 1166명 모두가 한강조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강 뷰에 따른 가치 상승 역시 조합원 이익으로 기대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조합은 원안 설계 검토 결과 가시각을 포함한 한강 조망 최대치가 1052세대라며, 주변 개발 상황에 따라 실제 한강 조망 세대수는 더욱 줄어들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기존 1052세대에 600세대 추가 확보를 약속한 삼성물산의 제안도 실현 가능성이 낮다는것이 전문가들 분석이다.
양사 홍보관은 시공사 선정을 총회가 계획돼 있는 다음 달 1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