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혁신성장과 디지털 광고 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그간 협회에서 개최해 온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 및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2022년부터 통합·개편해 개최하고 있다.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을 수상한 손무웅 디지털마케팅팀장은 “데이터 활용 마케팅에서는 고객의 행동에 내포된 의도를 파악해 그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고객행동데이터 기반 가설검증실험이 고객의 니즈에 맞는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고객에게는 도움이 되는 광고마케팅을, 기업의 입장에서는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광고전략을 실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