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 안다르가 역대 최대 해외 매출액을 다시 썼다.
안다르는 11월 해외 매출액이 지난해 11월보다 55% 증가한 22억원으로 월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출액 증가세는 오프라인 매장을 연 싱가포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안다르는 지난해 7월 싱가포르 마리나 스퀘어에 해외 1호 매장을, 지난 10월 싱가포르 최대 부촌으로 꼽히는 오차드로드 다카시마야백화점에 2호 매장을 각각 열었다.
이에 힘입어 안다르의 11월 싱가포르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달보다 184% 늘었다. 2호 매장은 개점한 첫달 매출액 9000만원을 달성한 데 이어 지난달엔 매출액 1억 3000만원으로 전월보다도 44% 늘었다.
안다르는 소득이 높은 국가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데 속도 낼 방침이다. 애슬레저 타깃 고객층이 많은 호주에서 현지 물류 체계를 확충해 시드니 번화가 웨스트필드몰에 매장을 열 예정이며 미국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이번 해외에서의 성과는 철저한 시장 검증과 전략적 입지 선정, 품질 중심의 제품 철학이 시너지를 낸 결과”라며 “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2025년을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본격적으로 호주,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싱가포르 오차드로드 다카시마야백화점에 문을 연 안다르 매장의 모습. (사진=안다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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