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대전에서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꿈돌이 라면이 출시된다. 대전시는 28일 대전시청사에서 대전관광공사, ㈜아이씨푸드와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 및 공동브랜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장우 대전시장(가운데)과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오른쪽), 박균익 ㈜아이씨푸드 대표가 28일 대전시청사에서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 및 공동브랜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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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협약은 대전 꿈씨 캐릭터 굿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의 정체성을 담은 라면제품 상품화’를 위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 박균익 ㈜아이씨푸드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에는 대전 대표 캐릭터인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대전 꿈돌이 라면’의 상품화 및 공동 브랜딩, 판매, 홍보, 지역 상생 등 상호 유기적 협력 내용이 담겼다.
대전시는 내년 초까지 라면 맛 개발 및 라면 브랜드명·포장디자인 선정, 테스트 등을 거쳐 내년 가정의 달인 5월 출시를 목표로 ‘온 가족이 즐기는 이색 라면’ 4~6종의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 중 짬뽕, 소고기 라면 등 2종 이상을 단계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라면에는 매운맛 강도 조절이 가능한 분말스프와 함께 꿈씨 캐릭터 스토리를 입히는 등 ‘대전 꿈돌이 라면’만의 차별화에 나선다.
또 라면 출시와 동시에 동구 소제동에 ‘꿈돌이네 라면가게’를 임시 개장해 주말과 축제 기간 중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한정 판매하고, 스페셜 토핑 등 응용레시피 추가제공 전략으로 운영된다. ‘꿈돌이네 라면가게’는 내년 11월까지 시범 운영한 후 시장 반응을 평가해 전용매장 개장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 꿈돌이 라면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미각을 통해 대전을 알리고 각인시킬 수 있는 맛잼도시로서의 혁신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롭고 창의적인 홍보콘텐츠를 통해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