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기업 브랜드 페이지 중 500만을 돌파한 것은 롯데하이마트가 처음이다. 특정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버튼을 누른 이용자는 앞으로 그 기업 관련 모든 소식을 구독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사실상 그 기업의 ‘팬’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14년 페이스북을 시작한 뒤 2015년 9월 ‘좋아요’ 수 1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2016년 9월 300만을 돌파했다. 이후 지난해 12월 400만을 돌파했다.
특히 ‘좋아하는 샤프심 종류는?’ 등 일부 선택지 콘텐츠는 ‘좋아요’ 수 7만을 상회하는 킬러 콘텐츠가 되어 댓글, 공유 등 이용자 간 다양한 참여 활동을 증폭시켰다.
9일에는 500만 돌파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등(5명)에게 김세정의 사인이 새겨진 보조배터리를, 2등(45명)에게는 세븐일레븐 상품권을 준다. 10일에는 ‘댓글 경품 이벤트’를 연다. 커피, 햄버거, 아이스크림, 도넛, 롯데마트 이용권 등 총 5가지 경품 중 받고 싶은 경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경품 당첨의 행운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