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패스트리테일링은 2021 회계연도 1분기(지난해 9~11월) 영업이익이 약 1131억엔(약 1조1919억원)으로 전년 동기(916억엔)보다 23.3% 증가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컨센서스) 1015억엔을 웃도는 것이다.
블룸버그통신은 분기 영업이익으론 2년 전 기록한 1139억엔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고 설명했다. 다만 총매출액은 6197억엔으로 작년(6234억엔)보다 0.6% 떨어졌다.
오카자키 다케시 패스트리테일링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유명 디자이너 질 샌더와 협업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한 것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브랜드별로 ‘유니클로 재팬’의 영업이익이 600억엔으로 가장 많았다. 작년 동기(385억엔)에 견줘 55.8%나 뛰었다.
특히 한국 유니클로와 관련해 “매출은 급격히 감소했지만, 수익이 나지 않는 영업점들을 닫고 지출 통제를 강화하며 판매관리비와 매출총이익률이 개선돼 흑자전환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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