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형은 21일 오후 7시30분 `2012 범국민 웃음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데일리 대학로에서 웃음특강을 진행한다. `2012 범국민 웃음캠페인`은 우울증 증가와 사회적 갈등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대한민국을 웃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모색하면서 웃음의 긍정적인 효과로 밝은 대한민국을 꿈꾸며 기획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종합경제뉴스미디어 그룹인 이데일리와 기획사 이엔티팩토리가 주최하고 한국정책금융공사가 후원한다.
`2012 범국민 웃음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콘서트를 갖는 박준형은 `개그콘서트`의 캐릭터인 `갈갈이 패밀리`로 국민적인 인기를 얻었고 `폭소클럽`, `개그야', `하땅사', `코미디빅리그` 등 국내 유수의 코미디 프로그램을 섭렵했다. 현재 토요일 밤 12시에 방영되는 SBS 웃찾사 시즌2 격인 `개그투나잇`의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다. 또 경인여대, 서울종합예술대학 등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후학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2부에서는 SBS `개그투나잇`의 인기코너들을 주축으로 한 개그공연이 이어진다. 이 공연에서는 강재준, 이은형, 이상철 등이 출연하고 현실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적반하장격인 상황을 재미있게 풀어내면서 예의 없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적반하장`과 대한민국 막장드라마의 특징을 신랄하게 꼬집어내면서 웃음을 유발하고 정민규, 이형, 최은희 등이 출연하는 `끝장드라마`, 한명진, 김민기 등이 10년전 빌려준 돈을 받으러 온 사람을 통해 현 시대의 맹점인 소통의 부재를 재미있는 상황으로 풍자하여 연기하는 코너인 `한사장`, 홍윤화, 김민기가 출연하며 어떤 물건이든 무조건 팔 수 있는 방문판매의 달인 `홍여사` 등이 선보인다.
`2012 범국민 웃음나눔콘서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데일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