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 |
|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인기가요’에서 첫 1위에 올랐다. 스테이씨(수민·시은·아이사·세은·윤·재이)는 2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의 동명 타이틀곡 ‘Teddy Bear(테디베어)’로 1위를 차지했다. 컴백하자마자 음악방송 3관왕(SBS MTV ‘더쇼’·MBC M ‘쇼! 챔피언’·KBS 2TV ‘뮤직뱅크’)에 오르며 상승세를 탄 스테이씨는 이날 ‘인기가요’ 1위까지 석권하며 대망의 4관왕 고지를 밟았다.
스테이씨는 “스윗 너무 고맙다”며 소속사 식구들과 스태프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멤버들도 축하하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 많은 분들이 ‘Teddy Bear’로 힘을 얻으셨으면 한다”고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스테이씨는 이날 방송에서 러블리한 분위기의 무대를 배경으로 싱그러운 매력을 발산했다. ‘전원 센터’ 비주얼과 멤버 개인의 매력을 최대한 살린 스타일링이 시선을 사로잡았고 한층 더 여유로운 무대 매너를 선보였다. 테디 베어를 연상케 하는 포인트 안무 ‘곰돌이 춤’도 관객과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멤버 윤은 ‘인기가요’ 스페셜 MC로 나서 노정의, 서범준과 호흡을 맞췄다. 해외여행에 나서는 콘셉트의 스타일링으로 등장한 윤은 밝은 텐션으로 유쾌한 에너지를 선보이며 다양한 상황극을 통해 MC로서 자질도 뽐냈다.
스테이씨의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는 초동 판매량 34만 장을 돌파했다. 전작을 뛰어넘는 수치이자 자체 최고 기록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Teddy Bear’는 공개와 동시에 멜론 톱100에 진입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선 대표 플레이리스트 중 ‘K-Pop ON!’ 커버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