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은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시나닷컴이 발표한 ‘2013년 웨이보 통계수치성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중 32위를 차지했다. 이는 한국 기업 중 최고 순위이자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결과다.
SM은 CT(sulture Technology)를 기반으로 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엑소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타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한 결과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여왔다. SM은 지난 10월 중국 베이징 올림픽이 열린 역사적인 장소이자 중국 최대 규모의 경기장인 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Bird Nest)에서 해외 가수 최초로 SMTOWN LIVE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