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블랙레이블) |
|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태양이 새 EP 앨범 ‘다운 투 어스’(Down to Earth) 수록곡 ‘슝!’(feat. LISA of BLACKPINK)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더블랙레이블은 1일 오후 1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태양과 블랙핑크 리사가 출연한 ‘슝!’ 퍼포먼스 비디오 전체 안무를 게재했다.
영상 속 태양과 블랙핑크 리사는 찰떡 호흡을 발산했다. 강렬한 비트에 맞춰 아름답고 역동적인 안무를 선보였다. 연습실 배경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임에도 두 사람의 섬세한 춤선과 힙한 아우라가 돋보였다.
댄서들과도 합을 맞춘 태양과 리사는 자로 잰듯한 대칭과 균형을 이뤄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곡의 하이라이트 파트를 장식한 이들의 각 잡힌 칼군무와 탁월한 완급 조절이 인상적이어서 팬들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이번 포인트 안무는 따라 하기 쉬워 중독성을 더했다. 폭발적으로 터지는 구간에서 쉴 틈 없는 고난도 안무를 소화, 특유의 압도적 존재감을 뽐냈다.
‘슝!’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트렌디한 힙합 비트가 어우러진 R&B 트랩 장르의 곡으로 태양의 청량한 보컬에 블랙핑크 리사의 감각적인 래핑이 더해져 마치 드라이브를 하는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후렴구의 엔진 사운드와 독보적인 퍼포먼스는 특별함을 더한다.
‘슝!’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트랜딩 월드 와이드 1위에 랭크되며 단 이틀 만에 2천만 건을 넘어섰고 아이튠즈 30개국 차트 1위를 석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