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한층 청량해졌다… "음방 1위 정조준" [종합]

타이틀곡 '유노이아' 28일 발매
청량 에너지 듬뿍… '청량빌리' 기대
빌리 세계관 '빌리버스'도 한층 확장
  • 등록 2023-03-28 오후 5:29:24

    수정 2023-03-28 오후 5:29:24

그룹 빌리가 28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미니 4집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음악방송 1위 꼭 하고 싶어요.”

그룹 빌리가 청량한 매력을 품은 신곡 ‘유노이아’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이같이 밝혔다.

빌리 하루나는 28일 서울 마포구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 4집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유노이아’를 통해 빌리의 새로운 모습을 담았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이번 신곡으로 음악방송에서 1위를 꼭 하고 싶다”고 말했다.

션은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갖고 있다는 것을 많은 분께 알리고 싶다”며 “음악성을 인정받고 싶고, 연말 시상식에서 여자 그룹상도 수상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하람은 “청량한 에너지가 가득한 빌리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며 “청량 빌리를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타이틀곡 ‘유노이아’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문수아는 타이틀곡 ‘유노이아’를 통해 “사람은 누구나 양면성을 갖고 산다”며 “‘양면성을 인정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했다. 보컬적으로는 난이도가 높아 고민이 많았다고 털어놨다. 문수아는 “어떤 감정으로 노래를 불러야 할지 처음엔 고민이 많았다”며 “스킬적으로 어떻게 표현해야 우리가 전하고픈 메시지가 잘 전달될지 염두에 두고 녹음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빌리는 독창적인 세계관인 ‘빌리버스’라는 단어에 집중했다. 빌리는 “우리에겐 음악적 한계가 없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며 “빌리만의 독보적인 이야기인 ‘빌리버스’로 팬분들은 물론이고 대중분들께도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빌리만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힘줘 말했다.

츠키도 “빌리버스는 빌리만의 차별점”이라며 “빌리버스가 있기 때문에 더욱 몰입해서 활동할 수 있는 것 같다. 이번 활동 열심히 할 테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윤종신 프로듀서에게 들은 조언에 대해 츠키는 “활동할 때마다 조언을 해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음악방송 무대도 하나씩 체크해 주고 조언해 주시는데, 이번 활동 때도 큰 힘을 받고 하게 될 것 같다 기대된다”고 했다.

빌리는 올해 초 ‘이머징 아티스트상’ 수상, 대형 페스티벌 출연에 이어 일본 정식 데뷔 등 굵직한 행보를 예고하고 있다.

시윤은 “올해 초 열린 한터뮤직어워즈에서 ‘이머징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는데, 이 상을 받게 됨으로써 더욱더 열심히 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늘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빌리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하람은 “최근 미국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무대에도 올랐는데, 글로벌 음악산업 관계자들과 호흡하면서 응원도 받고 호응도 많이 해 주셔서 에너지를 많이 받았다”며 “큰 축제에서 여섯 곡이나 불렀는데, 이번 무대를 계기로 더 큰 목표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활동도 기대해달라”고 했다.

하루나는 “5월 17일 일본에서 정식 데뷔싱글 ‘긴가민가요’를 발매하고 데뷔한다”며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룹 빌리가 28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미니 4집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빌리(시윤·션·츠키·문수아·하람·수현·하루나)는 오늘(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를 발매한다. 그동안 ‘사라진 빌리’라는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각 앨범에 녹여온 빌리는 신보를 통해 실종된 그 날, 과연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를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아름답고 소중한 생각’이라는 뜻의 타이틀곡 ‘유노이아’(EUNOIA)는 얼터너티브 펑크 팝 장르의 곡이다. 신스 웨이브와 디스코, 펑크의 요소를 90년대 올드스쿨 힙합 바이브로 풀어냈다. 우리 모두가 양면성을 가지고 있고, 진정한 자신이 되기 위해서는 그 양면성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방법을 깨달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외에도 신보에는 한밤중 친구들과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듯한 댄서블한 트랙 ‘enchanted night ~ 白夜’, ‘용기는 머리가 아닌, 마음에서 오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라틴 힙합 그루브로 녹여낸 ‘lionheart’(the real me),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빌리브를 향한 마음을 표현한 팬송 ‘various and precious’(moment of inertia), 베일에 싸인 빌리가 ‘나’에게 보내는 마음을 1인칭 시점으로 풀어낸 ‘extra-ordinary’, R&B 소울 트랙으로 변화무쌍한 리듬과 현학적이고 실험적인 코드 전개가 돋보이는 ‘nevertheless’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