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APAN Star Awards’의 케이스타상 후보들(사진=(주)케이스타그룹) |
|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2018 APAN Star Awards(아시아태평양 스타어워즈)’의 케이스타상 수상자를 선정하는 팬투표가 시작된다.
(주)케이스타그룹은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이하 연매협)이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의 인기상에 해당하는 케이스타상 남녀 후보를 공개하고 6일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케이스타상 수상자는 100% 팬투표로 선정된다.
케이스타상 후보로는 남자배우 부문에 △이병헌 △박서준 △정해인 △이동욱 △양세종 △이종석이 노미네이트됐다. 여자배우 부문은 △손예진 △김태리 △김민정 △아이유(이지은) △박민영 △수지(배수지)가 올랐다.
케이스타상 투표는 6일부터 28일까지 케이스타그룹 어플리케이션인 STARPLE을 통해서 진행된다. 하루에 2개의 투표권이 주어진다. 케이스타그룹은 어플리케이션 출시 및 케이스타상 투표를 기념해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가입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투표권을 50개씩 증정하는 가입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2012년부터 연매협이 주최, 주관하고 있는 ‘APAN Star Awards’는 대한민국 전 채널의 드라마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한국 드라마의 우수성을 알리고 K-DRAMA, K-STAR, K-Contents의 진취적 발전을 도모하는 연매협의 대표 행사다. 역대 대상 수상자로 손현주(1회), 송혜교(2회), 조인성(3회), 김수현(4회), 송중기(5회)가 선정됐다. ‘2018 APAN Star Awards’는 오는 10월 13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되며 tvN을 통해 방송된다.
‘2018 APAN Star Awards(아시아태평양 스타어워즈)’의 메인 스폰서인 케이스타그룹은 지난 5월 드림콘서트를 시작으로 코리아뮤직페스티벌(KMF),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의 메인 스폰서를 잇따라 맡으며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2일 폐막한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공식 후원사로 선정돼 아시안게임과 관련된 공연을 담당하여 아시아 전역에 K팝의 위상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