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벨벳, 디자인·스펙 뜯어보니…‘슬림&스마트’

LG전자, 전략폰 LG벨벳 다음달 15일 공식출시 발표
7일 온라인 공개-15일 출시와 함께 체험단 운영
"디자인에 '자신감'·사양도 안 빠져"…가격은 아직 미정
  • 등록 2020-04-28 오전 10:57:38

    수정 2020-04-28 오후 4:44:01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LG전자(066570)가 새로운 플래그십(전략) 스마트폰 ‘LG벨벳’의 공식 출시일정과 구체적인 사양을 공개했다. 다만 가격은 이번에도 공개되지 않았다. LG전자측에서는 아직 논의 중이라고 밝혔으며, 80만원대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LG벨벳은 스마트폰 사업에 뛰어든 이후 만성적자에 시달리며 부진을 면치 못하던 LG전자가 브랜드 재편과 디자인 강화를 내세워 내놓는 첫 신작인 만큼 업계 안팎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LG전자는 다음달 15일 LG벨벳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의 혁신’ 물방울 카메라…“성능도 신경썼다”

LG벨벳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후면에 자리한 ‘물방울 카메라’다. 지금까지 시도된 적 없는 다자인으로, 큰 틀의 유행을 따르고 있는 후면 카메라의 모양을 획기적으로 바꾼 형태다.

세로로 배열된 3개의 카메라와 플래시는 점점 크기가 작아지면서 물방울이 떨어지는 모양을 구현했다. 공개 이후 세련되고 개성 있는 다자인이라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LG전자측은 디자인 뿐 아니라 성능 역시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최고 4800만화소의 메인 카메라를 비롯해, 800만화소 초광각, 500만화소 심도카메라를 탑재해 다양한 화각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 저조도 환경에서는 4개의 화소를 하나로 묶어 촬영하는 ‘쿼드비닝’ 기술을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깨끗한 화질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동영상 촬영 시,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각각 조절할 수 있는 ‘보이스 아웃포커스’, 소리를 선명하게 살려주는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 레코딩 기능도 탑재했다.

LG벨벳에는 AP와 모델이 합쳐진 최신형 칩셋을 탑재해 슬림한 바디감과 높은 성능을 구현했다는 게 LG전자측 설명이다.


‘그립감’ 위한 슬림한 디자인 강조…화면비율 20.5대 9

전면 디스플레이와 후면 커버의 좌우를 동시에 둥글린 ‘3D 아크 디자인’도 LG벨벳에 처음으로 적용됐다. 이 때문에 기기 위아래에서 보면 가로로 긴 타원형 모양이며,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이 완성됐다.

LG 벨벳은 6.8인치 대화면이지만 너비는 74.1mm에 불과하다. 화면 비율은 전작(19.5:9 )에 비해 길쭉해진 20.5대 9다.

날씬한 몸체를 만들기 위해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모뎀이 합쳐진 퀄컴의 최신형 5G 칩셋인 ‘스냅드래곤 765 5G’를 적용했다. LG전자 관계자는 “AP와 모뎀이 하나로 합쳐져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6.8인치 대화면임에도 슬림하고 손에 착 붙는 LG 벨벳의 디자인을 가능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LG 벨벳’은 제품의 테두리에 금속 재질을 적용, 고급스럽고 단단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각 모서리에는 완만한 ‘뿔(Horn)’ 형상으로 안정감을 주는 균형 잡힌 디자인을 완성했다.

듀얼스크린·스타일러스펜도 지원

LG전자는 LG 벨벳에 ‘LG 듀얼 스크린’, ‘스타일러스 펜’ 등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도 지원(별매)한다.

스냅드래곤 765 5G의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한 화면에서 게임을 하고, 다른 화면에서는 동영상을 감상하는 멀티 태스킹도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배터리 용량은 4300밀리암페어(mAh)로, 저전력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적용해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최소화해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LG벨벳의 주요 사양(자료= LG전자)


패션쇼 형식으로 온라인 공개…체험단 모집으로 적극 홍보 나서

LG전자는 오는 29일 체험단 모집을 시작으로 LG벨벳 띄우기에 본격 시동을 걸 예정이다. 다음달 7일에는 패션쇼 형식의 온라인 공개행사를 열고 일주일만인 15일에는 온·오프 채널을 통해 공식 출시한다.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총 300명 규모로 모집하는 체험단은 공식출시일인 다음달 15일부터 4주간 활동을 시작한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LG벨벳을 무상으로 증정하며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LG그램’ 노트북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LG전자는 디자인을 강조한 LG 벨벳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제품 색상에 따라 ‘라이프스타일’과 ‘패션·뷰티’로 분야를 나눠 체험단을 운영한다.

라이프스타일 분야는 오로라 화이트와 오로라 그레이 색상을, 패션·뷰티 분야는 오로라 그린과 일루전 선셋을 사용하며 달라진 일상과 개성을 표현하면 된다.

김필준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상무)은 “LG 벨벳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다음달 7일 패션효 형식의 온라인 공개행사를 진행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쾅! 서울시청 인근 역주행
  • 韓 상공에 뜬 '탑건'
  • 낮에 뜬 '서울달'
  • 발목 부상에도 '괜찮아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