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2' 남궁민X안은진, 애절한 사랑 그린다…이청아, 복병 등장

  • 등록 2023-10-04 오전 11:17:24

    수정 2023-10-04 오전 11:17:24

(사진=MBC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배우 남궁민, 안은진이 ‘연인’ 파트2에서 애틋한 사랑을 그린다.

오는 13일 방송되는 MBC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이하 ‘연인2’)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 드라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파트1은 최고 시청률 12.2%를 기록했다. ‘연인’ 파트1 마지막인 10회에서는 이장현(남궁민 분)과 유길채(안은진 분)가 먼 길을 돌아 마주했지만 가슴 아픈 이별을 할 수밖에 없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4일 공개된 티저 영상 속 이장현과 유길채는 각자 달을 보며 서로를 그리워한다. 이장현은 “이상하지. 이렇게 달이 밝은 날엔 늘 그대와 함께 있으니”라며 유길채와의 추억에 잠긴다. 이어 “어디서부터 잘못됐는지 잘 모르겠어”라며 유길채 손을 놓을 수밖에 없었던 과거의 자신을 후회한다.

또한 유길채의 참혹한 시련이 예고된다. 유길채는 목을 졸리고 뺨을 맞고 손이 잘릴 위기에까지 던져진다. 여기에 파트1에서 ‘파란 복면’으로만 그려졌던 새로운 인물 각화(이청아 분)가 등장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청나라의 화려한 복식을 한 각화는 “차라리 찢겨 죽는 것을 볼지언정 내가 갖고 싶은 사내를 다른 여인에게 빼앗기지 않아”라며 이장현을 향한 연심을 암시한다.

(사진=MBC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
그럼에도 이장현이 지키고 싶은 단 하나는 유길채임을 알 수 있다. 이장현은 유길채를 위해 위험 속으로 자신을 던지면서도 “꽃처럼 사시오. 내가 바라는 것은 오직 그뿐입니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의 손을 꼭 잡은 채 잠든 유길채를 보며 슬픔이 가득한 미소를 짓는다.

그런 이장현의 마음을 잘 아는 유길채는 “날 위해 아무것도 하지 마십시오”라고 애원한다. 이장현은 “싫어. 내 마음대로, 내 뜻대로 해야겠소”라며 눈물 흘리며 덩그러니 있는 유길채를 구하러 간다. 마치 병자호란 당시 전쟁 속에서 유길채를 구했을 때처럼, 눈물을 떨구며 마주한 이장현과 유길채의 애틋한 모습을 끝으로 ‘연인’ 파트2 티저 영상은 마무리된다.

‘연인’ 파트2 티저 영상은 이장현과 유길채의 가슴 시린 재회를 담아냈다. 남궁민은 인생 모든 것을 걸고 한 여자만 사랑하는 이장현의 순정을 촉촉하게 젖은 눈빛 등 섬세한 연기력으로 완성했다. 안은진은 처절한 상황에 내던져진 유길채의 운명을 풍부하고도 깊은 감정선으로 그려냈다. 여기에 파트2 주요 인물 각화를 그릴 이청아의 강단 있는 연기력과 존재감 역시 궁금증과 기대를 유발한다.

‘연인2’는 오는 13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리 엄마 맞아?
  • 개더워..고마워요, 주인님!
  • 공중부양
  • 상큼 플러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