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언론 탓'에 "대부분 투정, 지금 선거보도 불리하지 않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
김혜경 비서 의혹엔 "이재명 답해야"
"민주당 공천에 음주운전 가산점 있나"
  • 등록 2024-03-07 오전 10:19:25

    수정 2024-03-07 오전 10:19:25

[이데일리 경계영 김형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민주당 공천 논란의 책임을 언론에 물은 데 대해 “지금 선거 관련 보도가 이재명 대표에게 불리하지 않다”고 반박하며 방송사 1대1 토론을 하자고 거듭 요청했다.

한동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선거 과정에서 언론 보도는 규정상 기계적 균형을 맞출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는 비판받지 않아도 될 내용까지 분석받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그는 “언론에게 저희를 비판하는 데 불만을 제기하는 취지는 아니다”라고 전제하면서 “이재명 대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10여개 썼던데 대부분 언론 투정이다. 기계적 균형 맞추는 과정에서 우리에게 불리하면 불리했지,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에 불리한 것은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가 경기도지사를 지내던 당시 공직자가 체포된 것과 관련해 “이 대표 부부의 법인카드 유용 사건에 있어 전직 경기도 직원을 체포할 만한 혐의의 소명이나 체포 필요성이 인정됐다는 의미”라며 “이 대표는 정치하고 표를 달라고 하려면 이것에 답해야 하지 않나”라고 직격했다.

이어 그는 “이재명 대표의 배우자인 김혜경씨 배우자실, 배우자실이라는 말도 우습지 않나. 이런 것을 만드는 조직이 어딨느냐”며 “(배우자실 부실장인) 권향엽씨 공천 문제로 국민이 대단히 분노하고 언론의 관심도 뜨겁다”고 전했다.

그는 “국민이 분노하는 이유는 이 대표 부부가 다른 사람과 공직자를 자기 몸종이나 수하처럼 대하는 기본 마인드 때문”이라며 “이재명 대표 측에서 권향엽씨는 비서 아니라고 했는데 비서실 밑에 넣고 비서가 아니라면 어쩌나. 과거 자신이 몸종처럼 부렸던, 세금 받고 일하는 공직자를 비서라고 생각하면 잘못된 것으로 부정부패 범죄이자 인간에 대한 학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은 “(민주당) 고발에 대해 무고죄로 고발했다. 맞고발 사태가 아닌 병폐를 바로잡기 위한 것”이라며 법적 다툼도 불사할 의지를 내비쳤다. 전날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는 권향엽 민주당 후보와 이재명 대표를 권 후보의 김혜경씨 수행 해명과 관련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죄로 고발한 바 있다.

이뿐 아니라 한 위원장은 음주운전 이력이 있는 김용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를 공천한 데 대해 “이재명 대표도 음주운전 전과자로 민주당엔 음주운전 가산점 같은 것이 있는가”라며 “음주운전이 (공천 배제하는) 5대 기준에 포함되지 않나, 민주당 기준이 뭔지 물어보고 싶다”고 쏘아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