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수사, 사법살인"…김근식 "이재명은 DJ 아냐"

"당 대표 출마 확실..정치방탄용 의도 분명"
  • 등록 2022-06-16 오전 10:09:43

    수정 2022-06-16 오전 10:09:43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국민의힘 전 비서전략실장)는 대장동 수사가 본격화된다는 소식에 반발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난데없는 사법살인 운운하는 걸 보니 당 대표 출마는 확실해 보인다”고 비판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김 교수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장동 수사는 사법살인이 아니라 사법정의”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교수는 “사법살인은 독재자가 사법적 판결을 통해 정적을 제거하는 것이다”며 “박정희 시기 인혁당 사형선고가 사법살인이었고 전두환 시기 DJ 사형선고가 사법살인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재명 의원은 DJ가 아니다. 민주화 운동으로 옥고를 치르지도 않았고 그저 잡범수준의 전과 4범일 뿐”이라며 “DJ는 광주민주화 운동의 배후로 조작되어 사형선고 받았지만 이재명은 부패사건의 몸통으로 지목되어 수사받는 것일 뿐이다. 사법살인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떠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교수는 “누가봐도 분명한 대장동 게이트의 핵심 혐의자를 수사하는 게 어떻게 사법살인이냐. 법 앞에 평등한 사법정의를 실현하는 것일 뿐”이라며 “거대한 부패뇌물 사건의 핵심혐의자 주제에 얼토당토않은 사법살인 프레임을 들고 나오는 이유는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정치 희생양 코스프레를 통해 당내 이견을 제압하고 본인의 정치생명을 연장하려는 술수”라며 “대선후보를 지낸 현역 의원에다가 거대야당 대표라는 갑옷까지 챙겨서 부패비리 혐의로부터 버텨보려는 정치방탄용 의도가 분명해 보인다”고 했다.

끝으로 김 교수는 “야당대표 흉내내려고 며칠이나 지난 방사포 대응 시비까지 뒷북치는 모습을 보니 급하긴 급한 모양이다”라며 “그래도 수사는 받으셔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을 이용한 정치보복, 정치탄압이 시작된 듯”이라고 격하게 반응했다.

이 의원은 “단체장 누구도 안하는 개발이익 환수를, 저는 국힘의 방해를 뚫고 당초에는 확정이익 4400억 원을, 나중에는 1100억을 추가 환수했다”고 했다.

이어 그는 ”‘로비 시도했지만 10년간 씨알도 안 먹히더라’고 한 남욱. 뇌물 수수 사실은 이재명에게 죽을 때까지 숨겨야 한다고 한 그들. 추가 부담시켰다고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에게 쌍욕까지 들어가며 성남 이익 챙긴 이재명”이라며 “이것이 배임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검찰이 형님의 정신질환 증거를 숨기고, 멀쩡한데 강제입원 시키려 했다고 불법 기소했던 것처럼 이 사건도 무혐의지만 일단 기소해서 정치ㆍ경제적 타격을 입히자는 음모가 있다는 말도 들었다”며 “21세기 대명천지에 또다시 사법 정치 살인을 획책하자는 것인가? 정치보복, 사법살인 기도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