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3040 출마자 '첫목회' 결성…"저희 세대 정치 해보겠다"

'인천 서갑 출마' 박상수, SNS서 알려
"목표 합의점 찾아…활동이 국가 발전 도움 되길"
  • 등록 2024-04-18 오전 10:44:09

    수정 2024-04-18 오전 10:58:50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22대 총선에 출마했던 30·40대 국민의힘 낙선자들이 “저희 세대의 정치를 한 번 해보겠다”며 뭉쳤다.

인천 서갑에 출마했던 박상수 변호사는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같이 적으며 ‘첫목회’ 결성을 알렸다. 첫목회는 매달 첫 번째 목요일 만나기로 한 정기 모임 날짜에서 따왔다.

지난 1월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재영입위원회 입당 및 영입환영식에서 박상수 변호사가 입당을 기념해 당 점퍼를 입고 있다. (사진=뉴시스)
첫목회 결성에 대해 박 변호사는 “4월11일 (총선) 개표 결과가 나온 후 ‘선거를 마치며’라는 글을 쓴 뒤 (서울) 성북을에 출마한 이상규 후보로부터 너무 공감한다며 한 번 만나고 싶다는 전화를 받았다”며 “저와 이상규 후보, 강북갑의 전상범 후보, 중랑을의 이승환 후보 네 명의 단톡방이 만들어지고 선거 동안 네 명의 후보가 교류하던 비슷한 심정의 다른 후보들도 초대하자는 이야기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세종갑 류제화 후보는 아이를 봐야 해 참석을 못하고 아홉 명이 첫 모임에 참석했다”며 “5월2일 다음 모임에선 대표와 대변인도 정하기로 했다. 현안들에 대한 최대한의 공통점을 찾았고. 우리의 정치 목표에 대한 합의점도 찾았다”고 설명했다.

박 변호사는 “총선소회를 이야기 하며 자연스럽게 우리 보수가 나아갈 방향과 현안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며 “당선인, 영입인재, 비대위원, 용산출신, 지방의회출신 등 정말 정계에 입문한 다양한 배경을 가졌지만 동시대를 살아온 사람들인 만큼 많은 현안에서 합의점과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지금 당 상황을 두고 그는 “슬프게도 우리 당은 원내보다 원외 당협위원장이 더 많은 정당이 됐다”며 “이번 선거에서 그나마 소득은 원외 당협위원장의 압도적 다수가 부모님 모시고 아이들 기르며 살아내야 하는 3040세대라는 것”이라고 봤다.

그러면서 그는 “대부분 낙선했지만 저희 세대의 정치를 한 번 해볼 생각”이라며 “우리 첫목회의 활동이 국가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부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