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하나카드는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업무 절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법인카드 한도 증액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비대면 채널을 통한 법인카드 신청 서비스’에 이어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신청 서비스까지 비대면 채널로 이용이 가능토록 개선했다”며 “서비스 개선을 통해 영업점 방문과 서류 준비에 소요되던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이용 손님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등 법인 회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상당부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기업회원은 한도 증액 및 추가 발급 등의 법인카드 업무처리를 위해 반드시 은행이나 카드사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다. 또 비대면 채널인 홈페이지를 통한 업무는 카드 별 한도 조정 기능만 제공했다.
법인카드 한도 증액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카드 이용자의 업무 편의가 상당 부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조복엽 하나카드 기업사업섹션 과장은 “재택 근무, 스마트 기기를 통한 업무 진행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법인카드 업무 100% 디지털화’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모바일을 통한 법인카드 업무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사진= 하나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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