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방송·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총 191억원 규모다. 주된 변화는 △숏폼 등 신유형에 한정했던 지원을 벗어나 제작사와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간 협업(컨소시엄) 매칭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단계별 지원 △우수 콘텐츠가 집중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전년대비 편당 최대지원금을 상향(전년 1.5억원→2022년 5억원)하고 지원규모를 확대(전년 51억원→2022년 61억원) 등이다.
다큐멘터리 기획·투자유치·제작·유통의 전주기 지원체계도 강화했다. 우수한 국내 다큐멘터리가 OTT 등을 통해 활발히 해외진출 할 수 있도록 다양성과 자생력을 높이려는 취지다.
신기술 융합 지원 부문에서는 인공지능·가상현실 등 정보통신 신기술 융합형 콘텐츠 제작에 대한 지원을 강화(전년 4억원→2022년 18억원)했다.
2022년도 방송·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의 사업설명회는 24일 온라인 플랫폼(유튜브, 카카오TV)을 통해 진행되며 지원사업 신청접수는 18일 공고시부터 2월 25일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