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제명" 문자 포착에…유상범 "개인적 견해"

  • 등록 2022-09-19 오후 2:50:29

    수정 2022-09-19 오후 2:50:29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민의힘 윤리위원인 유상범 의원이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과 주고받은 문자가 공개된 것과 관련해 “제 개인적 견해를 원론적으로 밝힌 것에 불과하다”고 해명했다.

(사진=노진환 기자)
유 의원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언론에 보도된 문자 대화는 이준석 전 대표의 8. 13일 자 기자회견 한 후 그날 정진석 당시 국회부의장과 나눈 대화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유 의원은 “당시는 당 윤리위원회가 이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여부를 결정하기 전으로, 윤리위원회 전체의 의견과는 전혀 무방하며 사전에 상의 된 내용도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럼에도, 윤리위원으로서 개인적 의견을 다른 의원에게 표한 것 자체는 부적절했다”며 “본의 아니게 당원과 국민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국회 의원총회에서 국회사진기자단에 정 위원장의 휴대폰 문자가 포착됐다. 해당 사진을 보면 정 위원장은 유 의원에게 “중징계 중 해당 행위 경고해야지요”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그러자 유 의원은 “성 상납 부분 기소가 되면 함께 올려 제명해야죠”라고 답장을 보냈다.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한덕수 국무총리를 접견하기 전 “유상범 의원과 대화한 이준석 전 당대표 관련 문자메시지는 지난 8월 13일 내용이다”고 발언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취재진의 카메라에는 정 위원장이 “오늘 오찬 함께 합”이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장면까지 포착됐다. 논란이 일자 정 위원장은 “지난달 13일 유 의원에게 보낸 문자”라고 해명했다.

지난달 13일은 이 전 대표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석열 대통령을 지격한 날이다. 당시 그는 “대선 당시 양의 머리를 흔들며 개고리를 팔았다”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그 기자회견을 보고 하도 기가 막혀서 우리 당 윤리위원인 유상범 의원에게 문자를 보냈다. ‘중징계 중 해당 행위 경고해야지요’”라며 “6개월 당원권 정지라는 중징계를 맞은 전직 당 대표가 근신하기는커녕 당과 당원 동지를 향해 이런 무차별 막말과 폭언을 하는 건 경고해야 한다는 취지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8월 13일 저는 비대위원장이 아니었고, 평의원이었다. 제가 비대위원장을 맡은 것은 지난 9월 7일이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리위원과 비대위원장이 경찰 수사 결과를 예측하며 징계를 상의하고 지시를 내리는군요”라며 “무리한 짓을 많이 하니까 이렇게 자꾸 사진에 찍히는 겁니다. 한 100번 잘못 하면 한 번 정도 찍힐 텐데”라고 비꼬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