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이 메타버스 속 아바타로 등장했다. 새로운 다이렉트 브랜드 ‘착’을 론칭행사를 메타버스에서 열었는데, 이 곳에 아바타로 직접 참여한 것이다. 보험사가 메타버스를 활용해 브랜드 행사에 나선 건 삼성화재가 처음이다.
|
삼성화재의 새로운 다이렉트 브랜드 ‘착’은 고객에게 ‘착’ 맞는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착착’ 제공한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보험 플랫폼이 평소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착’에서는 생활밀착형보험을 판매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보장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상품의 경우 암이나 차량사고 등 큰 위험뿐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을 찾아내 상품으로 만든다. 예를 들어 운전 자주 하지 않는 사람에게 다른 보장 혜택을 키워주거거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하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상품 등이다. 현재 상품은 개발 중에 있다.
또 기존의 나열식 상품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보험가입정보, 건강정보를 활용해 보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맞춘 보험상품을 제공한다. 사실상 초개인화된 상품을 선보인다는 것이다.
다이렉트 화면 구성도 점진적으로 단순화한다. 복잡한 메뉴를 덜어내고 꼭 필요한 정보만 담아, 고객이 더 쉽고 쾌적하게 쇼핑하듯 보험을 구매할 수 있게 설계할 예정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보험을 가입할 때만 만나는 ‘보험 셀러(Seller, 판매자)’가 아닌 일상에서 만나는 ‘케어메이트(CareMate)’로 변신할 것”이라며 “삼성화재의 새로운 도전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