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점 사장님이 '건사랑' 대표가 된 이유…"김건희 방어 위해"

  • 등록 2022-06-08 오후 6:34:11

    수정 2022-06-08 오후 6:34:42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팬클럽 ‘건사랑’ 카페의 대표가 김 여사에 열광하는 이유에 대해 “단순 지지보다 방어 목적이 크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김 여사의 최대 팬카페 대표인 이승환(50) 씨는 8일 세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의 당선을 위해서는 김 여사를 보호하고 방어해주는 카페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개설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네이버 팬카페 ‘건사랑’은 이 대표가 지난해 12월 개설한 것으로 8일 현재 9만 4000명이 넘는 회원들이 가입했다. 이들은 매일 같이 김 여사의 기사와 사진을 공유하며 열광하고 있다.

평범한 안경점 사장에서 건사랑 대표로 변신한 이 대표는 주기적으로 김 여사를 비방하는 글과 악성 댓글을 고발하는 등 누구보다 앞장서서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해 11∼12월쯤 김 여사에 대한 갖은 의혹 제기와 공격이 많이 시작됐다”며 “당시 더불어민주당 쪽에서 이재명 대 윤석열의 대결로는 승산이 없다고 보고 김 여사를 공격 타깃으로 삼은 것 같아 보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의 당선을 위해서는 김 여사를 보호하고 방어해주는 카페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건사랑’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 대표는 ‘대선이 끝났으니 이제 방어할 명분이 떨어진 것 아니냐’는 기자의 물음에 “윤 대통령이 당선된 후에도 공격은 계속되고 있다. (공격은) 아마 5년 내내 이어질 것”이라며 이재명 민주당 의원의 팬카페인 ‘재명이네 마을’을 언급했다.

(사진=네이버 카페 ‘건사랑’)
이 대표는 “‘재명이네 마을’ 카페에 들어가 보면 윤 대통령을 하루 빨리 탄핵시켜서 이재명을 다시 대통령을 만들자는 목표를 삼고 있다”며 “때문에 아마 정권 내내, 정권이 끝나서도 계속 이런 공격이 이어질 것으로 보기 때문에 윤 대통령과 김 여사를 보호하기 위해 계속 활동할 생각“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김 여사가 역대 다른 대통령 아내와 비교해서 어떤 점이 특별하느냐’는 물음엔 “사람들이 처음에 김 여사의 외모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지만 실제로 성격이 소탈하고 진실하다”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진심에서 도와주고 싶어 한다. ‘아 저런 사람이 아닌데’, ‘언론에 비쳐지는 그런 사람이 아닌데’ 등 그런 마음에서 참여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정치권에서 정치팬덤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존재한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김 여사 팬카페와 이 의원의 팬카페는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 의원 팬카페는 이 의원이 ‘갤주(갤러리 주인)’다. 그런 작위적인 팬카페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는 김 여사와 어떠한 관계도 없고 어떤 단체에서 지원을 받지도 않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오로지 김 여사를 지지하고 방어하려는 목적으로 모였고, 자발적이고 순수한 목적의 팬카페로 계속 유지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