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부모 산소 3곳 훼손…돌 마지막 글자는 氣

부모 묘소 봉분 아래쪽 좌·우·뒤편 훼손돼
‘생명기’ 글자, 부정적 의미 아니라는 의견
경찰 “CCTV 분석, 탐문수사 진행 방침”
이재명, 12일 ‘흑주술’, ‘흉매’ 주장
  • 등록 2023-03-30 오후 7:07:32

    수정 2023-03-30 오후 7:07:32

[이데일리 이재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부모 산소가 훼손돼 경찰이 수사 중인 가운데 봉분에서 발견된 돌의 마지막 글자는 ‘氣‘(기운 기)인 것으로 파악됐다.

경북경찰청 전담수사팀이 진난 13일 경북 봉화군 명호면에 위치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부모 묘소에서 현장 검증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30일 경북경찰청은 봉화군 명호면 관창리 소재 이 대표의 부모 묘소 훼손 지점을 봉분 아래쪽 3곳(좌·우·뒤편)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봉분 앞쪽의 구멍은 가족 측에서 예배를 위해 십자가를 꽂은 자리로 보인다”고 전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감정 결과 묘소 우측과 뒤편 구멍에서 발견된 돌 2개에는 모두 ‘生明氣’(생명기)라는 글자가 적힌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이를 학자 등에게 문의했으며 부정적인 의미가 아니라는 의견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행위자의 의도 등 범행동기는 범인 검거 후 확인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 인근 폐쇄회로(CC)TV 자료 분석 및 주민·방문객 상대 탐문수사, 돌 등 현장 유류물에 대한 성분분석 등을 통한 추적단서 확보에 주력하는 등 다각도로 수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부모 묘소가 훼손됐다고 사진을 올리며 “의견을 들어보니 일종의 흑주술로 무덤 사방 혈자리에 구멍을 파고 흉물 등을 묻는 의식”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무덤의 혈을 막고 후손의 절멸과 패가망신을 저주하는 ‘흉매’(또는 양밥)라고 한다”며 “흉매이지만 함부로 치워서도 안된다는 어르신들 말씀에 따라 간단한 의식을 치르고 수일내 제거하기로 했다. 저로 인해 저승의 부모님까지 능욕당하시니 죄송할 따름”이라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