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인격 후져"…춘천 간 윤석열, 李때리고 安에는 침묵

춘천서 강원유세 마무리…단일화 결렬 후 安언급 안해
"민주당, 콩으로 메주쑨다 해도 믿지마…단호히 심판"
야권 단일화 무산 책임론 대신 집토끼 결집 전략
  • 등록 2022-02-28 오후 10:59:35

    수정 2022-02-28 오후 10:59:35

[춘천=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8일 강원 춘천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격 떨어지는 후진 인격의 소유자”라며 한층 공세를 높였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8일 오후 강원 춘천시 명동에서 열린 유세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반면 윤 후보는 전날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결렬을 선언한 이후 안 후보에 대해서는 이렇다 할 언급을 하지 않았다. 대선을 9일 앞두고 선택과 집중에 주력하는 모양새다.

윤 후보는 이날 강원 일대 유세를 하며 마지막 장소로 강원 춘천시청을 찾았다. 그는 이 후보를 언급하며 “격 떨어지는 후진 인격의 소유자가 어떻게 5000만 국민의 운명을 좌우하는 대통령이 될 수 있나”고 꼬집었다.

이어 “대한민국 거짓말 1등이 누구인가. 자고 나면 말이 바뀐다. 박근혜 전 대통령을 존경한다더니 자고 나면 ‘내가 존경한다고 하니까 진짜 존경하는 줄 알더라’고 한다”며 “경북에 가서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 산업의 영웅이라고 하다가 또 다른 데 가서는 박정희의 패악 중에 하나가 국민 갈라치기라고 비난했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을 향한 거친 언사도 이어졌다. 윤 후보는 “민주당에서 콩으로 메주 쑨다 해도 믿지 말라. 저도 26년간 부패한 사람들을 상대해 봤지만 거짓말이 직업”이라며 “철 지난 좌파 운동권 이념에 빠져서 자기들끼리 패거리 정치 하는 사람들이 춘천을 발전시킨다고 하는 말을 믿지 말라. 입만 열면 거짓말을 일삼는 이런 부패 세력을 단호하게 심판해 달라”고 당부했다.

다만 단일화 결렬을 놓고 ‘네 탓 공방’을 벌이고 있는 안 후보에는 침묵했다. 이날 오전 강원 동해에 지원유세를 나온 권성동 의원이 “왜 윤석열이 단일화에 나서지 않냐 오해들 많이 하셨을 것이다. 그러나 우린 진정으로 야권 통합을 위해 물밑에서 많은 노력을 했다”며 “안 후보의 모든 요구조건을 수용했지만 그쪽에서 거부한 것이다”고 언급하긴 했지만, 윤 후보는 안 후보 소환을 자제했다.

단일화 결렬 여파가 이튿날까지도 이어지는 상황 속 야권 단일화 무산에 대한 책임론을 제기하는 것 대신, 초접전지인 강원에서 집토끼 결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8일 오후 강원 강릉시 월화거리광장에서 유세를 마치며 권성동 의원과 함께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