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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오현주 선임기자] 한눈에 알아봤다. 멋대로 뻗친 푸른잎 사이로 노란꽃이 흐드러졌다는 것. 그런데 이 화단, 단순치 않다. 덩어리져 뒤엉킨 물감과 민첩하게 지나간 붓자국. 움직이는 중이다. 그것도 빠르게.
과감한 붓질은 젊은 화가 김미영(33)의 손끝에서 나왔다. 오래전 기차 창밖으로 이런 풍경을 봤단다. 철조망을 뒤덮은 장미정원 너머로 흐르는 환상적인 이미지. 동명연작 중 한 점인 ‘화가의 정원’(The Painter’s Garden·2017)도 거기서 나왔다. ‘보고 그리지 않는 나만의 세계’라고.
무엇이 ‘서양식 일필휘지’의 붓춤을 추게 한 건지. 색인지 리듬인지 촉감인지. 어쨌든 다 갖췄다.
25일까지 서울 종로구 율곡로 이화익갤러리서 여는 개인전 ‘웨트 온 웨트’에서 볼 수 있다. 캔버스에 유채. 45×53㎝. 작가 소장. 이화익갤러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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