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AI쇼핑톡’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 극대화

  • 등록 2024-07-23 오전 6:34:58

    수정 2024-07-23 오전 6:34:5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태광그룹의 T커머스채널 쇼핑엔티(대표 한상욱)가 고객 편의성과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버즈니 커머스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한 ‘AI쇼핑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AI쇼핑톡’ 서비스는 상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친화적 관점에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24시간 고객상담 챗봇(AI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과 AI 방송 요약 시스템(AI 한 눈에 방송 요약)을 제공한다.

고객 맞춤형 AI 쇼핑톡


‘AI쇼핑톡’은 고객과 앱 및 웹에서 채팅하며 상품 구매를 돕는 서비스로, 챗GP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대화형 고객응대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적합한 방송 정보, 상품평, 상품 장단점 분석 등을 제공한다. 고객이 어떤 질문을 하든 AI가 스스로 분석해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여름 장마철에 편하게 입을 옷은 뭘까?”와 같은 질문에도 적절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검색 결과 내에서도 추가 질문을 통해 더욱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시원한 냉감 소재 옷을 찾아줘”라고 질문하면 AI가 검색 결과 내에서 적합한 상품을 찾아준다. 특정 상품에 대해 더 구체적인 질문을 할 수도 있어 복잡한 탐색 과정을 줄이고 편리하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AI 방송 요약 시스템

AI 방송 요약 시스템은 AI가 방송 화면과 멘트를 분석해 상품의 특징과 고객 관심 기반 핵심 키워드를 선정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방송을 놓친 고객들도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쇼핑엔티 고객이라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상욱 대표이사는 “기존 커머스 업계에서는 AI 기술을 주로 고객 상담 서비스 챗봇에 활용했으나, 쇼핑엔티의 ‘AI쇼핑톡’ 서비스는 초 개인화 소비 트렌드에 맞춰 AI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AI쇼핑톡’ 서비스 도입으로 쇼핑엔티는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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