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더 해빙(The Having)’이 연속 종합 1위 기록을 6주로 늘렸다.
예스24 5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더 해빙’이 1위를 차지했다. ‘더 해빙’은 지난 4월부터 연이어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위를 지키고 있다. 교보문고에서도 같은 기간 1위에 올랐다. 책은 운명학을 공부한 저자가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해 다양한 사례로 분석한 내용을 풀어낸다.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3위를 유지했다.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5위다.
코로나19 이후 세계의 변화에 대해 예측·설명하는 도서도 인기다.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삼프로TV’에 출연한 경제분석가와 전문 투자자 8인이 코로나19 이후 자산시장을 전망한 ‘코로나 투자전쟁’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6위에 올랐다. 코로나19 이후 일상화된 비대면·비접촉 방식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한 ‘언컨택트’가 7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개학과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장려로 ‘집콕’ 아이들을 위한 도서의 인기도 식지 않고 있다. 카카오프렌즈가 시간여행 주인공이 되어 전 세계를 여행하는 ‘GO GO 카카오프렌즈14’ 그리스편이 예스24 순위 9위로 상승세를 보였다. 예약판매를 시작한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의 두 번째 그림 동화책 ‘흔한남매 안흔한 일기2’도 예스24 12위를 기록했다. 에이미와 으뜸이의 유머러스한 일상 속 일화를 그린 ‘흔한남매4’는 17위를 기록했다. 만화를 통해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8’은 출간과 동시에 19위에 올랐다. 자존감이 올라가는 신기한 떡을 만드는 떡집 이야기 ‘장군이네 떡집’은 20위다.
‘집콕’ 책육아를 위한 엄마 표 영어 교육 입문서 ‘불량육아’는 예약판매 기간 동안 18위에 올랐다.